×
{"type":"img","src":"https://cdn.quv.kr/rdani8g4i%2Fup%2F618cdc930017d_1920.png","height":90}
  • 펜션소개
  • 객실보기
  • 스페셜
  • 예약안내
  • 여행정보
  • {"google":["Muli","Playfair Display"],"custom":["Noto Sans KR"]}
    ×
     
     
    섹션 설정
    {"type":"img","src":"https://cdn.quv.kr/rdani8g4i%2Fup%2F618cdd0f84d37_1920.png","height":60}
  • 펜션소개
  • 객실보기
  • 스페셜
  • 예약안내
  • 여행정보
  • Travel

    sunshine pension

    섬진강

    섬진강은 진안군 마이산에서 발원하여 전북, 전남, 경남의 3도 12개 시군의 유역을 거쳐서 500리 물길을 이루는 강으로 전국에서 가장 깨끗한 강으로 알려져 있다. 강 중류에 위치한 구례군은 지리산과 백운산의 양대 산의 사이를 가르고 흐르는 100리 물길로 강물이 푸른 산을 굽이 돌며 흐르면서 굽이마다 반월형 백사장을 수놓았고, 은어, 숭어, 붕어, 잉어, 장어, 참게 등 30여 종의 담수어가 서식하고 있으며, 지난 98년부터 매년 2월 어린 연어를 방류하고 있어 산란기에 연어가 회귀하고 있다.

    sunshine pension

    화개장터

    지리산 맑은 물이 흘러 내려와서 섬진강과 만나는 곳에 자리한 화개,  경상남도와 전라남도를 이어주는 화개 장터는 해방전까지만 해도 우리나라 5대 시장 중 하나로 전국의 어느 시장보다 많은 사람이 붐볐던 곳이다. 화개 장터는 벚꽃길 따라 수많은 관광객이 지리산 쌍계사와 더불어 왕래하고 있으며,  화개 장터에서 쌍계사까지 이어지는 도로변은 봄날이면 환상적인 벚꽃터널을 이룬다. 옛날 시골장터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화개 장터에는 국밥집, 도토리묵, 재첩 국 집, 주막, 엿장수, 산나물, 녹차 등의 특산품 등이 있으며 특히 우리 전통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대장간이 있어 호미, 낫등 전통 농기구와 주방용 칼 등을 즉석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훈훈한 인심을 주고받는 만남과 화합의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sunshine pension

    화엄사

    구례군 마산면 황전리에 있는 화엄사는 544년(백제 성왕 22년)에 연기조사가 창건하였다 하며 절의 이름은 화엄경의 화엄 두 글자를 따서 붙였다고 한다.  처음에는 해 회당과 대웅상적광만 세워졌고 그 후 643년(선덕여왕 12년) 자장율사에 의해 증축되었고 875년(신라 헌강왕 1년)에 도선국사가 또다시 증축하였으나 임진왜란 때 불타 없어진 것을 1630년(인조 8년)에 벽암 선사가 절을 다시 세우기 시작하여 7년 만인 인조 14년(1636) 완성하였다. 사찰 내에는 각황전을 비롯하여 국보 4점, 보물 5점, 천연기념물 1점, 지방문화재 2점등 많은 문화재와 20여 동의 부속건물이 배치되어 있다. 특히 건물의 배치에 있어서는 일주문을 지나 약 30°로 꺾어서 북동쪽으로 들어가면 금강역사(金剛力士), 문수(文殊), 보현(普賢)의 상을 안치한 천왕문에 다다르는데 이문은 금강문과는 서쪽 방향으로 벗겨놓는데 이것이 독특한 특징이다.

    sunshine pension

    산동산수유

     새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봄꽃축제이다. 산수유꽃은 3월에 다른 꽃보다 먼저 개회해 봄소식을 전한다. 3월 중순에 축제가 시작되며 산수유꽃말인 ‘영원불변의 사랑’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음악회가 개최된다.

    sunshine pension

    하동 최참판댁

    리산 거대한 능선이 남으로 가지를 친 남부 능선의 대미에 해당되는 성제봉 아래 넓은 평야지대가 펼쳐집니다. 박경리 선생의 대하소설「토지」의 무대로 유명한 악양 평사리는 섬진강이 주는 혜택을 한 몸에 받은 땅입니다. 평사리가 위치한 지명인 악양은 중국의 악양과 닮았다 하여 지어진 이름이며 중국에 있는 지명을 따와서 평사리 강변 모래밭을 금당이라 하고 모래밭 안에 있는 호수를 동정호라 했습니다. 악양의 아름다움을 노래한 것 중에 소상팔경이 있으며, 평사리들에 위치한  동정호와 악양의 소상팔경은 이곳 사람들의 자랑거리로 한국적인 아름다움이 가득 담긴 풍경을 자아냅니다. 또한 형제봉 중턱 300m에 위치한 사적 제151호 고소성은 신라시대 축성한 것으로 섬진강과 동정호를 발아래 두고 천년의 발자취를 말해줍니다.

    sunshine pension

    섬진강 벚꽃길

    벚꽃이 절정에 이르는 3월 말, 4월 초에 문척면 섬진강 변에서 축제가 열린다. 섬진강을 따라 하동까지 펼쳐진 100리 벚꽃길은 자전거와 자동차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하다. 축제장에서 동해마을로 가는 벚꽃길은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길이다.

    sunshine pension

    쌍계사

    쌍계사는 신라 성덕왕21년(722년) 대비, 삼법 두 화상께서 선종의 육신이신 혜능스님의 정상을 모시고 귀국. " 지리산 설리갈화처 ( 눈 쌓인 계곡 칡꽃이 피어있는 곳)에 봉안하라"는 꿈의 계시를 받고 호랑이의 인도로 이것을 찾아 절을 지은 것이 유래가 되었다. 그 뒤 문성왕 2년(840년) 중국에서 선종의 법맥을 이어 귀국하신 혜소 진감선사께서 퇴락한 삼법 스님의 절터에 옥천사라는 대가람을 중창하시어 선의 가르침과 범패를 널리 보급하시었으니 후에  나라에서 "쌍계사"라는 사명을 내렸다. 그간에 벽암 백암, 법훈, 만허, 용담, 고산 스님의 중창을 거쳐 오늘에 이르는 동안 고색창연한 자태와 웅장한 모습을 자랑하고 있다.

    sunshine pension

    피아골 단풍

    피아골 단풍은 지리산 10경에 들 만큼 가을 지리산의 으뜸으로 꼽힌다. 피아골은 삼홍으로 유명한데 산과 물, 사람까지 모두 붉게 물든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단풍 제례, 숲속 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가 개최된다.

    With Sunshine Pension

    청정자연 구례를 여행하면서

    행복 가득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google":["Muli","Playfair Display"],"custom":["Noto Sans KR","Noto Serif KR"]}{"google":["Muli","Playfair Display","Charmonman"],"custom":["Noto Sans KR","Noto Serif KR"]}
    {"google":[],"custom":["Noto Sans KR"]}